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
1. 의회로 향하는 파월
제롬 파월(Jerome Powell) 연준 의장은 오늘부터 이틀에 걸쳐 의회 앞에서 반기 증언에 나선다.
파월 의장은 10:00 AM ET (15:00 GMT)부터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House Financial Services Committee) 앞에서 발언한다. 발언 내용은 시작 시점에 전문이 공개될 것이다.
연준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금리를 아직 움직일 생각이 없다는 의사를 밝혔으니, 투자자들의 관심은 최근 글로벌 성장이 맞이한 위기에 대처할 방도로 쏠릴 것이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연준의 의견과 중국 GDP가 입을 타격, 그리고 세계 경제에 어떤 파급 효과가 일어날지 등이 언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트릭 하커(Patrick Harker)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는 금리를 현황대로 유지하겠다는 연준 측의 주장을 되풀이했다.
하커는 "어떤 상황이 벌어지는지 살피고 데이터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새로운 행동에 나서지는 않아야 한다는 것이 내 의견이다"라고 밝혔다.
2. 언더아머, 리프트 실적 발표
어닝 시즌도 막바지에 들어섰지만 아직 몇몇 유명 기업들의 실적이 남아있다.
개장 전에는 스포츠웨어 제조업체인 언더아머( Under Armour , NYSE:UAA))가 실적을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애널리스트 전망 취합에 의하면 언더아머는 주당 10센트의 순이익과 1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가는 지난 3개월 사이 13% 이상 상승했다.
폐장 뒤에는 차량 공유업체 리프트( Lyft , NASDAQ:LYFT)의 실적 발표가 있다.
리프트는 주당 53센트의 손실과 9억 8,4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노스코스트 리서치(Northcoast Research)가 리프트의 평가를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한 뒤 주가는 6% 이상 상승했다. 노스코스트 측에서는 차량 공유 사업이 양호한 상황으로 보이며, 리프트가 주도권을 쥐기 좋은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다.
3. 구인·이직 보고서, API 원유 재고 발표
오늘 경제 캘린더에는 최신 구인 데이터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나, 지난 금요일에 발표된 고용 데이터에서 노동 시장이 건재하다는 것이 이미 확인되었으니 큰 관심이 쏠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12월 구인·이직 보고서(JOLTs)는 10:00 AM ET (15:00 GMT)에 발표될 예정이다.
Investing.com의 이코노미스트 전망 취합에 의하면 12월 구인은 11월 중 기록한 680만 명에서 700만 명으로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폐장 뒤에는 미국석유협회(American Petroleum Institute, API)의 주간 원유 재고가 발표된다.
발표 시각은 4:30 PM ET다.
댓글0